추미애 "대통령 변호인 '망언', 헌법 질서 능멸한 행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포커스뉴스 제공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의 변호를 맡은 서석구 변호사가 전날  '촛불은 민심이 아니다'고 말한 것에 대해 '망언'이라고 지적하면서 "헌법재판소와 헌법질서를 능멸한 행태"라고 비난했다.
  
추 대표는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탄핵 심판 2차 변론을 보신 국민들은 참 어이가 없었을 것"이라며 "박 대통령 측 변호인이 도저히 용납이 안되는 상식 이하 망언들을 쏟아냈다"고 했다.
  
추 대표는 "변호인의 고의적 이념 공세는 변론의 쟁점을 흐려 시간을 끌겠다는 것이고 어버이연합이나 박사모 같은 극우세력의 탄핵반대 세력을 선동하는 조악한 정치행위로 변호인의 품위를 저버린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서 "끝까지 진정성이 안 보이는 이들의 행태가 정말 박 대통령의 의도와 똑같은 것인지, 변호인의 수준이 박 대통령의 수준은 아니기를 마지막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서 변호사는 지난 5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 대통령 탄핵 심판 2차 변론기일에서 "촛불민심이 국민의 민의라고 주장하는데 촛불집회를 주도한 세력은 민중총궐기 투쟁본부이고 투쟁본부 세력은 민주노총이며 촛불민심은 국민의 민심이 아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김상록 기자 srkim@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