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에라 모르겠다', 발표 1시간 만 8개 음원사이트 차트 올킬 '괴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빅뱅 '에라 모르겠다' MV 캡처

그룹 빅뱅이 음원사이트 8개 차트를 올킬했다.

빅뱅은 13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8년만의 정규앨범 'MADE THE FULL ALBUM'을 공개했다.

8년만에 정규 앨범에도 빅뱅은 역시 빅뱅이었다. 빅뱅은 각종 음원사이트의 차트를 올킬하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과시했다.

13일 새벽 1시 기준 빅뱅은 지니, 멜론, 벅스, 네이버 뮤직, 엠넷, 몽키3, 소리바다, 올레 뮤직에서 1위부터 3위까지 차트를 독식하고 있다. '에라 모르겠다'는 1위, '라스트 댄스(LAST DAMCE)' 2위, '걸프렌드(GIRL FRIEND)'는 3위에 올라있다.

'MADE THE FULL ALBUM' 앨범은 지난해 8월부터 시작된 '메이드' 시리즈가 1년 반 만에 '메이드 더 풀 앨범'으로 완성되는 형태로, 데뷔 10년 차가 된 빅뱅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빅뱅의 타이틀 곡 '에라 모르겠다'는 제목처럼 유쾌한 가사를 지니고 있는 그루브한 미디움 템포의 힙합 장르곡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라스트 댄스(LAST DANCE)'는 R&B 장르에 기반을 둔 빅뱅표 슬로우 곡이다.

한편, 빅뱅은 내년 1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BIGBANG10 THE CONCERT : 0.TO.10 FINAL IN SEOUL'을 진행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