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지웅, 박근혜 탄핵 가결 소식에 "우리는 이길 것입니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허지웅 인스타그램

허지웅이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 가결 소식에 대해 언급했다.

허지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늘 말씀드리지만 승리의 경험은 중요합니다"라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우리는 사실 이겨본 일이 없습니다. 특히 우리세대의 시민들은 이겨본 일이 없습니다. 이전 세대가 거둔 작은 승리들, 그러나 승리를 거두고도 그 성과를 엉뚱한 자들에게 넘겨주었던 경험을 오래된 사진을 통해 보았을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를 통과하는 동안 광장에선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엉망으로 구겨진 시민의 자존심과 국격이, 토요일의 촛불로 다려 펴지는 일이 매주 반복되었습니다. 전과 같으면 내분과 소란으로 흐지부지될만한 상황에서도 광장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라고 촛불집회를 언급했다.

덧붙여 "마침내 국회에서 탄핵이 가결되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난 모든 광장 집회에 참여했고, 앞으로도 빠지지 않을 생각입니다. 탄핵보다 훨씬 더 중요한, 특검이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시민의 지지와 열의가 명확해야만 특검이 바로 설 수 있습니다"라고 계속적인 관심을 촉구했다.

더불어 "우리는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를 겪으면서 놀라고 참담해하고 가슴을 쳤지만 동시에 놀랍게도 최악의 위기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며 "우리는 이겼고 그렇기 때문에 다시 이길 것입니다"라며 글을 마무리 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