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표결 D-1, 신보라 의원 "찬성표 던지겠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새누리당 신보라 의원.신보라 페이스북 캡처

새누리당 신보라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표결에 찬성표를 던지겠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 탄핵 표결에 임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신 의원은 "지난 일주일 간 수천통의 전화와 문자를 받았다, 일일이 답장드릴 수 없었지만, 격앙된 욕설이 담긴 격한 말씀들까지도 허투루 대할 수 없었다"고 최근 상황을 언급했다.
 
그는 "개인의 사적이익 추구에 국가권력이 총동원 된 대한민국의 민낯에 청년들은 희망을 잃었다고 말한다"며 "정유라의 부정입학과 부당한 학점취득을 위해 정부부처와 대학당국이 부정을 공모하는 이런 상상조차할 수 없는 막장의 현실 앞에서 ‘기회 균등과 공정 경쟁’이란 말은 한낱 비웃음거리가 되고 말았다"고 탄식했다.
 
또 신 의원은 "국가권력에 대한 국민의 무너진 신뢰는 이미 회복불능 상태"라며 "대통령의 마지막 메시지 마저도 국정을 수습하기보다는 분노를 키웠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끝으로 "이제 헌법 절차로써 대통령의 법률적·정치적 책임을 묻는 대통령 탄핵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되었고 현 시점에서 탄핵은 국정공백을 최소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면서 "새누리당 의원으로서 이러한 대한민국의 비극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 청년 국회의원 신보라는 12월 9일 소신과 양심에 따라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찬성 표결을 하겠다"고 입장을 나타냈다.
 
김상록 기자 srkim@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