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청문회] '주식갤러리 발' 김기춘 위증 논란…박영선 "최순실 들었다" 추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7일 오후 10시를 넘겨서 국회에서 진행 중인 청문회에서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위증 의혹이 제기되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시민의 제보를 받았다면서 영상 하나를 청문회장에서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2007년 7월 19일 당시 한나라당 대선후보였던 박근혜 후보의 검증 청문회가 진행된 영상이었다. 그 자리에는 당시 김기춘 전 비서실장 역시 앉아있던 장면이 포착이 되었다. 해당 내용은 '주식갤러리'(일명 주갤)라 불리는 인터넷 커뮤니티의 네티즌들이 발굴해 박영선 의원 측에 제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영선 의원은 이를 추궁하며 김기춘 전 실장을 강하게 몰아부쳤다.  "법률자문고문이던 김 전 실장이 최순실을 몰랐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지적했다. 김 전 실장은 "나이가 들어서"라면서 "최순실이란 이름은 못들었다고 볼 수 없다. 그러나 최순실을 만난 적 없다"고 증언을 일부 바꾸면서도 관계가 없음을 계속 주장했다.


이어 김기춘 전 실장이 KBO 총재로 있던 1995년 2월부터 1996년 6월 사이에 김종 전 문체부 차관이 특강을 했던 사실을 지적했다. 이 역시 김기춘 전 실장은 "김 전 차관이 두산베어스 홍보과장을 할 때는 제가 KBO 총재를 할 때와 시기가 겹치지 않는다"고 항변했지만 박영선 의원의 질의가 계속되며 반론을 더 하지는 못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