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즉각 하야·탄핵해야" 70.6% 압도적 수치... 지난 주말 한국리서치 여론조사 결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박근혜. 포커스뉴스 제공

박근혜 대통령이 내년 4월말 퇴진과 권력 이양을 선언한다 해도 '무조건 즉시 하야·탄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국민이 70% 이상인 것으로 드러났다.
 
5일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여론조사업체 한국리서치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성인 1천205명을 대상으로 박 대통령이 '내년 4월까지 사임하고 모든 권한을 국무총리에게 즉각 위임한다'고 선언할 경우에 대해 설문을 시행한 결과, '무조건 즉시 하야해야 한다'는 응답이 36.7%, '국회는 대통령을 9일까지 탄핵해야 한다'는 응답은 33.9% 집계됐다.
 
이를 종합하면 박 대통령이 내년 4월 말 퇴진 요구를 수용한다 해도 '즉각 하야·탄핵해야 한다'는 의견이 70.6%라는 압도적인 수치를 보인다. 이외 '탄핵을 보류하고 국회는 총리를 지명해야 한다'는 24.8%였다.
 
박 대통령이 3차 대국민담화에서 '국회 결정에 따르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서도 '대통령의 정치적 술수이므로 탄핵을 추진해야 한다'가 62.8%를 기록했다.  
 
한편,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에 대해 '탄핵에 찬성표를 던져야 한다'는 의견도 70.0%였다. 이외 '대통령의 자진사퇴 선언을 기다려야 한다'는 19.8%, '탄핵에 반대해야 한다'는 5.9%에 불과했다.
 
이번 조사는 휴대전화 자기기입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 ±2.8%포인트다.
김견희 기자 kh8000@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