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말 파문 강연재, “특정후보 지지는 비난받을 일 아니다”강경입장 고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강연재 트위터

자신의 트위터 내용으로 막말 파문에 휩싸인 강연재 국민의당 부대변인이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면서 온라인상에서 논란을 이어가고 있다.
 
강 부대변인은  4일 “특정 후보를 지지한다는 게 비난 받을 일이겠느냐"면서 “타당과 인물을 상대로 진실 왜곡, 막말, 인신공격, 사이버모욕죄를 수시로 저지르는 분들이 아니라면, 잠 푹 주무시고 활기찬 월요일 맞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강연재 부대변인은 "소위 '친문·문빠·광신도'들의 진실 왜곡. 반말지거리. 사실판단 못하고, 지령받은 좀비처럼 막말 함부로 질러대는 짓거리들. 우리가 탄핵 반대? 소가 웃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 글은 온라인을 통해 거센 논란을 일으켰고 이후 강 부대변인은 해당 글을 삭제한 뒤 추가 글을 게재했다.
 
강 부대변인은 "저는 반말짓거리. 함부로 인신공격, 사실 왜곡하는 짓에는 똑같이 응수합니다. 소신대로 못하는 정치는 안 하면 그 뿐. 정치해서 뭐 대단한 자리 챙길 수 있다고? 심한 병자에게는 형사처벌로 반드시 돌려드립니다. 온라인에서 더욱 아름다워지시길"이라고 밝혔다.
 
이어 “저의 거친 응수는, 이보다 더한 모욕적인 말을 하신 분들에게 보내는 답변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란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박홍규 기자 4067park@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