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대통령 4월 퇴진 안하면 새누리 의원 전원 사퇴 각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포커스뉴스 제공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일 “대통령이 4월 퇴진을 지키지 않는다면 우리당 의원 전원이 의원직 사퇴 각오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4월 퇴진-6월 대선이 가장 합리적인 결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당론으로 채택한 ‘박근혜 대통령 4월 퇴진-6월 조기대선’에 야당이 합의해야한다고 거듭 촉구하면서 “(여야가 합의하면 반드시 대통령이 이행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통령 탄핵을 둘러싼 두 야당의 갈팡질팡, 우왕좌왕 행태가 참 이해 안된다”며 “국민이 요구하고 정치권이 일관되게 주장해온 이른바 ‘질서 있는 퇴진’에 야당은 관심 없고 오로지 탄핵”이라고 야당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도 엄중한 광장의 요구를 수용하기 때문에 대통령 퇴진을 반대하지 않는다”며 “대통령이 3차 대국민담화에서 스스로 물러나겠다고 하는데 기어이 탄핵으로만 가겠다는 저의를 모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대통령 스스로 결심을 내리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임을 국민도 아는 것이고 이에 대통령이 (3차 담화로) 그대로 응답한 것”이라며 “새누리당 역시 이를 확고부동한 당론으로 응답했다”고 강조했다.

남유정 인턴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