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6월 대선 요구설 발끈…"도적 나타나면 즉각 축출하는 것이 일반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재명 시장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성남시장이 박근혜 대통령에 즉시 퇴진할 것을 거듭 요구했다.

이 시장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건 또 무슨 소설? 내가 5-6월 대선을 원한다고?’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관련 기사 링크를 공유했다.

이 시장은 이 글에서 '이재명 시장이 촛불효과를 기대해 5~6월 대선을 원한다'는 기사 내용에 “저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즉시퇴진, 즉각적 탄핵과 형사처벌을 요구해왔다”고 반박하며 정정기사를 촉구했다. 

이 시장은 “선거를 고려해 도적떼 '축출시기'를 조정하자는 건 상상조차 해 본 적 없다”면서 “도적이 나타나면 즉각 축출에 최선을 다해야지 이것저것 고려하는 건 머슴의 태도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 뜻과 대의를 거슬러 내 정치적 이익을 탐한 일이 없다”며 “(대통령) 조기퇴진 시 혼란을 대비해 이미 정해놓은 대비책과 절차가 있으니 그대로 따르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즉각적 퇴진, 탄핵, 그리고 청와대 나서는 순간 구속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여야 가릴 것 없이 이를 방해하는 모든 세력에게 단죄의 철퇴를 내려야 한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앞서 한 매체는 박근혜 대통령 퇴진 관련, 대선 잠룡들의  '정치적 셈'을 분석해 보도한 바 있다.

남유정 인턴기자 seasons@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