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비박계 황영철 의원, "朴 대통령 4월 퇴진 동의하면 탄핵 중단"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JTBC 뉴스룸 황영철 의원

새누리당 비박계는 박근혜 대통령의 4월 퇴진을 희망하며, 만약 청와대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온다면 탄핵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30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황영철 의원(새누리당 비상시국위원회 간사)과 전화 연결을 통해 비박계의 박 대통령 탄핵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비박계는 이날 박 대통령에게 '내년 4월 퇴진' 의견을 전했고, 현재 청와대의 입장을 기다리는 중이다.
 
이에 손석희 앵커가 "왜 4월로 정했느냐"고 묻자 황 의원은 "지금부터 6개월 정도의 시기가 대선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적절하다고 본다"고 답했다.
 
이어 "대통령의 조기퇴진 입장도 반영했으며, 탄핵 들어가도 4월 정도까지 갈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때문에 유·불리를 따질 수 없는 적절한 시기다. 여야 원로도 이런 부분을 고려해 같은 의견을 말했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비박계의 입장을 들은 손 앵커가 "만약 4월 퇴진을 박 대통령이 동의하면 탄핵 추진 안 하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황 의원은 "네. 그렇다"고 말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더민주는 즉각적인 탄핵을 요구하며, 탄핵 진행 후에 퇴진 일정을 논의해도 늦지 않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이에 대해 황 의원은 "탄핵 결정에 들어갔으면 이에 따라 진행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그 이후에는 협의 이뤄지기 어려울거라 생각해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그 이전에 모든 협의들이 진행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본다"고 답했다.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