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티 특혜 의혹] 박근혜 구하기 엘시티 활용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을 구하기 위해 일부 보수세력들이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를 이용하고 있다는 설이 사이버 공간에서 퍼지고 있다.

최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는 '문재인 엘시티' 검색어가 상위권에 올랐고, SNS에도 해당 내용이 실시간으로 올라왔다. 이 때문에 일부 보수세력이 박 대통령의 '엘시티 엄단' 지시를 기점으로 조직적으로 나서 여론 조작에 나선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이 중심에는 박근혜 대통령의 팬클럽인 '박사모'가 있다는 것. 실제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지난 18일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 "박사모가 '실시간 검색어 1위로 만들겠다'는 식의 정황 같은 것도 있었다"고 말했다.

유력 대선후보 연루설
포털 검색어 상위권 올라
박사모 배후설 제기도

이에 대해 박사모 측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박사모 지도부는 문 전 대표가 엘시티에 연루됐다는 루머와 관련 조직적으로 움직인 적이 없다"며 "이와 관련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들을 반드시 법적 조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엘시티 사건에 야권 인사뿐만 아니라 새누리당의 비박계 의원도 연루됐다는 루머가 나돌면서 이들의 형사 고소, 반박 기자회견도 잇따르고 있다. 문 전 대표의 대변인 역할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지난 17일 보도자료를 내고 "문 전 대표는 엘시티 비리 의혹과 관련 인터넷상에서 근거 없는 허위 사실로 문 전 대표의 명예를 훼손한 글을 작성·게시한 관련자들을 서울중앙지검에 형사 고소했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도 본인이 엘시티 비리에 관련 있다는 글을 쓴 네티즌을 상대로 경찰에 고소했다. 새누리당 하태경(부산 해운대갑) 의원은 지난 18일 기자회견을 직접 열어 "정치에 임하며 지금까지 누구를 직접 고소한 적이 없지만, 이번 사건은 예외"라며 루머 유포자들에 대한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다.

전창훈·황석하 기자 hsh03@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