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전' '박공주 헌정시' 이어 10대 원광고 대자보 "그 능력으로 대단해" 눈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공주전 박공주 헌정시 이어 원광고 대자보. 사진-YTN 방송 캡처

공주전 박공주 헌정시 이어 원광고 대자보

현 시국을 비판하는 풍자 소설 '공주전'과 '박공주헌정시'가 화제인 가운데 원광고등학교 교내에 정부 비판 대자보가 걸렸다.

지난 1일 오전 전북 익산시 원광고등학교 교내에는 원광고 학생회 작성을 명시한 정부 비판 대자보가 게재됐다. 고등학생들이 적은 것으로 보이는 대자보에는 '정유라 부모 잘 만나는 것도 능력 그 능력으로 대학 갔네'라는 제목의 장문의 글이 적혔다.

학생들은 "누나 이화여대 합격한 거 축하해 우리도 명문대 들어가고 싶은데 우리 능력이 부족하고 부모님이 평범하셔서 비싼 말은 못 사주신대"라며 "최선을 다해 공부한 누나들은 그 대학교에 입학하지 못해서 울었을 텐데…누난 부자 부모님 잘 둔 그 능력으로 학교 교칙도 바꾸고 들어간 거 대단"라며 최순실 씨 딸 정유라의 이화여대 부정입학을 꼬집었다.

그러면서 "우리 학생들은 공평한 시스템 내에서 공평한 심사를 받을 권리가 있고 그럴 것이라는 믿음으로 공부를 하고 있어"라며 "우리의 꿈과 희망 그리고 조금이나마 남은 마지막 믿음을 지켜줘"라고 적었다.

앞서 27일 연세대학교 대나무 숲 페이스북에는 연세대학생이 쓴 것으로 추측되는 '공주전'이 올라왔다. 이어 1일 고려대학교 대나무숲에도 '박공주헌정시'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를 모았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