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정무수석 재임 동안 박 대통령 독대 없었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재임하는 동안 박근혜 대통령과 독대한 적이 없다고 1일 밝혔다.

조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정무수석으로 11개월 일하는 동안 대통령과 독대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없다"고 답했다.

조 장관은 "회의를 하러 들어가고 나가고 그런 때나 (대통령) 집무실에서 다른 분들이 계실 때 말씀을 나눈 적은 있다"면서 "전화 통화는 했어도 독대는 안 했다"고 말했다.

조 장관은 박 대통령 비선실세로 지목돼 국정농단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주장했다.

조 장관은 “(최순실씨와는) 본 적도 없고 통화한 적도 없다”며 “청탁을 받은 일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언론의 보도나 세간의 이야기는 들었지만 최씨가 지금 보도되는 것처럼 청와대에 드나들었는지 등에 대해 몰랐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안민석 의원이 “대통령과 최씨가 친한 것도 몰랐다는 거냐. 그렇다면 ‘역대급’으로 무능한 정무수석인 것”이라고 지적하자 조 장관은 “그렇게 말씀 하셔도 제가 더 변명의 말씀은 드릴 것이 없다”고 답했다.

남유정 인턴기자 4067park@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