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최순실 씨 모르며 11개월 동안 대통령과 독대한 적도 없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일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조윤선(왼쪽)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최순실씨를 잘 아는지 묻는 한 야당 의원의 질의에 대해 답변한 뒤 눈을 감고 있다.박희만 기자 phman@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정무수석 시절 최순실 씨를 보지 못했으며 박근혜 대통령과도 독대한 적이 한 번도 없었다고 말했다.

조 장관은 1일 오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부터 "최씨를 만난적이 없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조 장관은 "최순실 씨를 본 적도 없고, 통화한 적도 없다. 청탁을 받은 일도 없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최 씨에 대해서는 2007년 (대선) 경선 때부터 언론 보도를 접하거나, 사인들이 하는 얘기를 인용한 보도를 들은 것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무수석으로 11개월 일하는 동안 대통령과 독대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없다"고 답했다.

조 장관은 "회의를 하러 들어가고 나가고 그런 때나, (대통령) 집무실에서 다른분들이 계실 때 말씀을 나눈 적은 있다"면서 "독대는 없었다"고 했다.

안 의원이 "최 씨의 존재를 몰랐다면 거짓말이거나 무능한 것이다"라고 추궁하자 "언론의 보도나 세간의 얘기는 들었지만 최씨가 지금 보도되는 것처럼 청와대 드나들었는지 등에 대해 몰랐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의원이 "대통령과 최씨가 친한 것도 몰랐다는 거냐. 그렇다면 '역대급'으로 무능한 정무수석인 것"이라고 지적하자 "그렇게 말씀을 하셔도 제가 더 변명의 말씀을 드릴 것은 없다"고 답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