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농단] '망연자실' 부산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청와대발 악재에 부산시가 망연자실한 표정이다. 개헌 논의까지 집어삼키는 블랙홀이 돼 버린 '최순실 게이트'로 인해 부산시가 야심차게 준비해 온 이슈들도 함께 날아갈 판이 됐기 때문이다. 특히 부산시는 이번 최순실 게이트가 장기화할 경우 향후 굵직한 행사들이 제대로 주목을 받지 못 할 수 있다며 전전긍긍하고 있다.

서부산 개발·엑스포 유치…
적극 추진 이슈들 묻힐 판

31일 오후에 열린 부산지역 최대 개발사업인 '서부산개발사업 추진전략 보고회'도 평소와 달리 한산했다. 시는 2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릴 2030 등록엑스포 유치를 주제로 한 국제콘퍼런스를 비롯해 중순께 부산시청에서 산업자원부까지 참석한 가운데 실시할 원전 정책 방향에 대한 끝장 토론회도 최순실 게이트에 묻힐까 우려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부산에서 열린 지방자치박람회와 바르게살기운동 전국대회 개막식도 빛이 바랬다는 평가다. 박람회에는 박 대통령이 참석했지만 행사 자체보다는 오히려 최순실 게이트 이후 박 대통령의 첫 외부 행사란 점과 대학생 시위로 주목을 받았다. 바르게살기운동 전국대회도 당초 예정과 달리 박 대통령이 불참해 맥이 빠졌다.

앞서 부산시는 지난달 26일 서병수 시장의 페이스북을 통해 명물 카페거리가 조성되면서 주차난으로 인한 민원이 제기돼 온 온천천로의 명품화를 선언하며 새로운 정책을 대대적으로 소개했다. 주차난을 해소하면서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노리겠다는 아이디어를 제시해 인근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됐다. 서 시장은 이날 기자들과 현장을 둘러보는 등 새로운 시도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해당 정책에 대한 질문보다는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한 질문이 쏟아졌다. 난감해진 서 시장은 "최순실 씨는 그동안 이름도 들어보지 못했다"고 재빨리 선을 긋고 자리를 마쳤다. 이상윤 기자 nurum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