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변호인 이경재 변호사 기자회견, "증거 인멸 여지 없다...건강 안 좋은 상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포커스뉴스 제공

'국정농단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60) 씨가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한 가운데 최씨의 변호를 맡은 이경제 변호사가 긴급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변호사는 31일 오후 3시 20분께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최씨의 출두 직후 기자들을 만나 최씨의 입장을 대변했다.
 
포토라인 앞에 선 이 변호사는 "최서원(최순실의 본명)의 변호인으로서 입회하겠다. 철저한 수사가 이뤄지도록 돕겠다"고 말을 꺼냈다.
 
그는 청사 내부에서 접견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필요하면 접견 요청하겠다"며 "그동안 언론의 집중 조명 때문에 최서원 씨와 밀착된 접견하지 못했다. 검찰에서 허용하는 시간만큼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여론에서 언급하는 긴급체포에 관해서는 "그건 저희 소관이 아니기 때문에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 변호사는 최씨 귀국 직후 최씨의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심장 부분에 이상이 있지 않나 한다"라며 "이런 부분도 검찰 수사 담당자에게 이야기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검찰 출두는 귀국 31시간만에 이뤄진 것인 만큼 증거 인멸의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 변호사는 이를 두고 "어제 하루동안 (제가) 기자분들에 싸여 있었기 때문에 (증거인멸)여지는 없다. 인멸할 부분도 없다"고 밝힌 뒤 청사 안으로 걸음을 옮겼다.

 
한편 최씨는 '미르·K스포츠재단 불법 설립 및 기금 유용', '청와대 문건 유출', '딸 정유라(20)씨의 이화여대 부정입학 및 학사관리' 등 여러 의혹으로 이날 검찰에 출석했다.
 
최씨는 출두 직후 취재신에 둘러싸여 "국민여러분 용서해주십시오. 죄송합니다"라며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라는 말을 남기고 청사 안으로 넘어지듯 빨려들어갔다.

김상혁 기자 sunny10@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