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교수협의회, "최경희 총장 OUT"…19일 총장 해임촉구 집회 연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이화여대 교수협의회가 최순실(60)씨의 딸 정유라(20)씨 입학 및 학업 특혜 의혹과 관련 최경희 총장의 해임을 촉구하는 집회 및 시위에 나선다.
 
이화여대 교수비상대책위원회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이화 추락의 핵심에는 최경희 총장의 독단과 불통, 재단의 무능과 무책임이 자리한다”면서 집단행동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화여대 비대위는 오는 19일 오후 이화여대 본관 앞에서 ‘총장의 해임을 촉구하는 이화 교수들의 집회 및 시위’를 열 계획이다.
 
비대위는 “미래라이프대학 사태로 촉발된 이화의 위기는 이제 정치문제로까지 비화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면서 “입학·학사관리 관련 의혹 보도가 연일 터져 나오고 있으나, 학교 당국은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하기는커녕 옹색하고 진실과 거리가 먼 변명으로 일관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화 추락의 핵심에는 최경희 총장의 독단과 불통, 재단의 무능과 무책임이 자리하며 이제 비리 의혹마저 드리우고 있다”며 “이제 많은 교수들이 더욱 적극적인 행동으로 (최경희 총장 해임을 요구하는) 뜻과 결의를 보여줄 때가 됐다”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이날 교수 100명 정도가 이번 집회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후에도 10월 말까지 교수들이 1인 릴레이 시위를 벌일 계획이다.
 
사진=포커스뉴스 제공
   
박홍규 기자 issue@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