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주식부자' 아싸 이희진 몰락에 연인 반서진도 쇼핑몰 대표직 사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반서진 인스타그램.

불법 주식 거래와 투자 유치로 '청담동 주식 부자' 대열까지 올라선 이희진(30)씨와 공범들이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서봉규 부장검사)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이씨와 그의 동생 이희문(28)씨를 구속기소하고 이씨의 회사 대표 박모(28)씨, 김모(28)씨 등 2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25일 밝혔다.

검찰은 또 이씨가 범죄 수익을 처분하지 못하도록 법원에 몰수 추징보전을 청구했다.

추징보전은 범죄행위로 얻은 수익을 피고인이 재판 도중 빼돌리거나 처분하는 것을 막기 위해 확정판결이 날 때까지 묶어두는 조치다.

검찰은 부가티와 람보르기니, 벤츠 등 외제차 3대와 예금, 부동산을 추징 보전 대상으로 삼았다.

검찰 관계자는 "정확한 금액 산정은 현재 어렵다"며 "부동산도 312억 원이라고 하지만 근저당권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실제 가치가 어느 정도인지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희진의 연인으로 알려진 모델 반서진도 쇼핑몰 '반러브' 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반러브' 역시 이희진 씨가 운영하던 회사 중 하나다.

반서진은 최근 자신의 SNS에 "그동안 반러브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대표직에서 물러 나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반서진은 "이제 더 이상은 오해도 받기 싫다. 내년에 홀로 서겠다"며 복잡한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다시 시작하는 모습 기대해 주세요. 무책임하게 정리할 수는 없고 그래도 저를 따라온 반러브 식구들을 위해 천천히 올해까지 운영하고 정리 잘 하겠습니다"라는 부연설명을 붙였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