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계 '우성스마트시티뷰' 가을 시장 오픈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남 양산시 덕계동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 투시도. 우성종합건설 제공

추석 연휴가 끝나고 분양 시장이 성수기를 맞았다. 이번 달 중으로 전국적으로 20여 개소가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영남권에선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가 대표적이다. 부산 향토 건설사가 양산에 내놓는 새 아파트다. 부동산업계의 관심은 추석 직전 평균 청약 경쟁률 523 대 1을 기록하며 올해 전국 최고 경쟁률 단지에 이름을 올린 '명륜자이'의 분위기를 이어갈지 여부다.

㈜우성종합건설은 오는 29일 경남 양산시 덕계동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6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61~106㎡ 4개 타입 총 604세대로 구성됐다.

향토 기업 ㈜우성종합건설
부산·울산 잇는 교통요충지
61~106㎡ 6개 동 604세대

사직동 코오롱하늘채 분양 연기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는 판상형 단지로 전체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평지에 위치해 주거지로 손색없다. 1층은 필로티로 설계됐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이기도 하다. 분양대행사 측은 "단지 내 중앙광장과 조경공원,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등 주민복리시설이 풍부하다"며 "약 1500㎡의 어린이공원이 인접해 자녀를 둔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2층과 3층은 동양산 최초의 저층 특화 테라스 아파트로 공급된다. 특히 동양산에선 처음으로 30층 이상에 라인별 전용 엘리베이터를 뒀다. 4베이 설계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팬트리 공간도 눈길을 끈다.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는 교통편 역시 우수한 편이다. 부산이나 울산으로 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수월하다. 부산과 울산을 연결하는 7번국도와 현재 공사 중인 7번국도 우회도로도 가깝다. 우성종합건설 측은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는 천성산과 회야강 산책로를 끼고 있는 배산임수의 풍수적 장점과 반경 1㎞ 내에 5개 초·중·고를 둬 교육 환경도 좋다"고 소개한다.

여기에 쇼핑시설과 공공문화시설도 풍부하다. 메가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덕계종합시장이 멀지 않다. 은행과 동사무소, 웅상체육공원, 웅상도서관도 근접해 생활 인프라가 남부럽지 않다.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를 짓는 우성종합건설은 최근 부산과 경남에서 잇따라 분양 100%를 달성한 건설사다. 지난해 양산 물금택지지구에 공급한 '우성스마트시티뷰'는 당시 일대 최고 청약 경쟁률로 회자됐다. KTX울산역 공용택지에 분양한 'KTX울산역 우성스마트시티뷰'도 최단기간 100% 분양으로 부동산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우성종합건설 정한식 대표는 "소비자 중심의 설계와 철저한 시공으로 이뤄낸 성과였다"며 "품질 확보와 하자 보수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는 노력이 브랜드 경쟁력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한다. '동양산 우성스마트시티뷰' 견본주택은 경남 양산 덕계동 719의 3 덕계사거리에 자리한다. 문의 055-374-0002.

한편 코오롱글로벌은 이번 달 말께 공급 예정이었던 부산 동래구 사직동 103의 1 일대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 분양 시기를 다음 달 초로 바꿨다.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4층 4개 동 660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84㎡ A·B 타입으로 구성된다. 최상층부가 펜트하우스 대신 입주민용 특화 커뮤니티 시설로 꾸며진다. 스카이라운지와 야외 시네마가든, 게스트하우스가 그것들이다. 입지는 부산도시철도 3호선 사직역과 종합운동장역을 낀 더블역세권이다. 창신초등과 남문초등, 여명중, 동인고, 동래고, 사직고, 사직여고, 중앙여고가 인접했다. '아시아드 코오롱하늘채' 견본주택 위치는 부산도시철도 3호선 거제역 6번 출구 주변이다.

임태섭 기자 tsl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