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2016년도 학위연계형 일학습병행제 계약학과 운영위원회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도재윤)는 지난 30일 오후 5시, 2016학년도 학위연계형 일학습병행제 계약학과(전기과)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신설된 계약학과에는 현재 부산소재 전기분야 5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16명의 학습근로자가 2년 간 일과 학습을 병행한 후 전 과정 이수 시 산업학사 학위를 수여받게 된다.

학위연계형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이론과 더불어 생생한 실무 교육을 받음으로써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기업은 인력수급 미스매치가 심각한 상황에서 본 사업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인재를 미리 확보할 수 있으며, 내년부터 전국적으로 참여 대학이 확대될 계획이다.

이 날 학생대표로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진일기술단 류승민 학생은 "일과 학습을 병행하기가 시간과 체력적으로 어려움은 있지만, 업무에 대해서도 보다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동시에 학위를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도재윤 학장은 "부산지역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학위연계형 일학습병행제 계약학과 사업이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참여한 기업의 도전정신에 감사드리며, 본 사업을 운영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 달라"고 당부했다.

디지털미디어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