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이 보내온 초청장 "See you on the 7th" 디자인·화면크기 변화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애플이 언론사에 보낸 초청장

애플의 아이폰 최신 모델인 '아이폰7'이 오는 7일(현지시간) 오전 10시(서부 기준) 공개된다.

애플은 29일 IT 관련 매체들과 기술 산업 관련 애널리스트들에게 "7일에 봅시다"(See you on the 7th)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신제품의 구체적인 내용은 애플의 관행에 따라 당일까지 공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9월 이벤트에서 한두 가지의 새 아이폰 버전을 발표했던 종전의 예로 볼 때 이번에도 새로운 아이폰 모델과 다른 상품들의 새로운 모델이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언론들은 관측했다.

초청장의 이미지를 통해 신제품에 대한 최소한의 힌트를 줘 왔던 애플의 관행으로 볼 때 이번 행사의 최대 초점은 카메라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IT 전문매체인 리코드는 전했다.

예를 들어 카메라에 이중 렌즈를 부착해 흐릿한 배경에서 차별화된 초점을 만들수 있게 하는 기술 등이 포함될 수 있다는 것이다.
 
디자인과 화면 크기 등은 기존의 아이폰 6, 6S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 언론들은 관측했다.

대신 애플은 아이폰 출시 10주년이 되는 2017년에 완전히 새롭게 바뀐 아이폰을 내놓을 것으로 내다봤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