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이메일 해킹 2억대 계약금 빼돌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해서부署, 3인조 적발

경남 김해의 한 선박 수리 회사와 외국업체의 이메일을 해킹해 이들 기업이 주고받은 2억 원 상당의 계약금을 빼돌린 3인조 사기범이 경찰에 적발됐다.

김해서부경찰서는 23일 김해지역 모 선박 수리 회사가 인도네시아 선박회사로부터 받을 선박 수리 계약금 17만 1800여 달러(1억 2500만 원)를 가로챈 A(54) 씨를 사문서 위조·행사 혐의로 구속했다. A 씨가 범행하도록 은행계좌를 빌려준 전 부인 B(51) 씨는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이메일 해킹과 사기 등의 혐의로 현재 인도네시아에 체류 중인 말레이시아 국적의 C(63) 씨도 추적하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6월 중순 C 씨로부터 김해 회사가 인도네시아 기업으로부터 가스 터빈 엔진 수리 계약을 따냈다는 사실을 들은 뒤 계약금을 가로채기로 공모했다. 먼저 C 씨가 김해 회사의 이메일을 해킹해 정보를 빼낸 뒤 계약금 지급 계좌를 B 씨 명의의 은행으로 바꾸라고 인도네시아 회사에 메일을 전송했다. 인도네시아 회사가 지난 1일 B 씨 은행계좌로 계약금 17만 1800여 달러(1억 9500만 원)를 입금하자, A 씨는 은행에 허위 견적서 등을 제출해 계약금을 인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 남태우 기자 leo@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