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전기요금 누진세 걱정, IoT로 해결하세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전기요금 누진세 걱정, IoT로 해결하세요." 여름철 에어컨 누진세 걱정이 커지는 가운데 LG유플러스가 사물인터넷(IoT) 에너지미터 서비스에 '누진단계 사전 알림 기능'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기능은 누진단계를 미리 알려 고객이 스스로 전기 사용을 줄이도록 돕는다. 고객의 전기 사용 추이와 상황 변수를 조합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특정 누진단계를 알린다. 예를 들어 IoT 에너지미터 고객은 LG유플러스 IoT 통합 앱 '아이오티앳홈(IoT@home)'에서 "10일 후 3단계 진입(66kWh 남음)" "이번 달은 6단계로 마감 예상" 등 다음 누진단계 진입까지 남은 날짜 및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LG유플러스 IoT 에너지미터는 실시간 전기요금, 월 예상요금도 초 단위로 제공된다. △전기 검침일 △할인 조건(3자녀 이상·5인 가족 이상·복지할인 등) △태양광 발전기 보유 여부 등을 반영해 오차범위를 최소화했다. 우리집 정보를 등록하면 이웃집과의 전기요금 및 사용량 비교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주거형태(아파트·단독주택·연합 다세대) △주거면적 △가족 인원으로 분류해 유사한 조건의 이웃 평균 대비 절감수준에 따른 직관적인 아이콘과 정확한 수치 정보를 안내한다.

LG유플러스는 "IoT 에너지미터를 사용한 가구의 전기 사용량은 월 평균 9%, 요금은 최대 1만 2000원을 아낀 것으로 집계됐다"며 "게다가 이번 서비스 기능 추가로, 누진단계를 사전에 알려주기 때문에 고객이 능동적으로 전기 절약 습관을 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열 기자 bell10@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