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제 대학 수시모집-부산외국어대학교] 정원 내 1342명, 정원 외 128명 모집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오는 9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 간 인터넷을 통해 접수한다. 올해 수시모집에서는 학생부교과전형 833명, 글로벌인재전형 384명, 특기자 전형 71명, 고른기회전형 55명 등 모두 1342명을 정원 내 전형에서 선발하고, 4년 전액 장학금과 100% 취업을 보장하는 계약학과전형 등 128명을 정원 외 전형으로 선발한다. 모든 전형 간 지원자격을 충족할 경우에는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문·이과 교차 지원도 가능하다.

2017학년도 입시에서는 작년에 비해 '자기소개서 폐지', '학생부 반영방법 및 전형방법 변경' 등 많은 사항이 변경된 만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된 최근 3년간 입시결과(경쟁률, 평균등급, 최저등급, 추가합격인원 등)를 참고해 본인의 성적에 맞는 입시지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전년도 학생부교과전형의 평균 성적과 비슷하다면 학생부 교과 성적을 100% 반영하는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지원하고, 최저성적과 비슷하다면 면접을 30% 반영하는 글로벌인재전형으로 복수 지원해 면접을 준비하는 것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학생부 성적보다 수능 성적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는 수험생들은 글로벌인재전형으로 지원 후 면접에 불참할 경우 불합격 처리되므로 정시 지원이 가능하다. 면접고사의 경우 선행학습을 유발할 수 있는 교과지식을 묻는 형식이 아니라 수험생들의 지원동기와 학업에 대한 열정 등 인적성 중심의 면접이다. 따라서 면접고사 평가 내용을 참고해 본인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한다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수시에서 자기소개서 폐지
복수지원·문이과 교차지원 가능


학생부 반영방법은 1학년부터 3학년 1학기까지 성적 가운데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제2외국어 교과 중 필수 3과목, 선택 7과목 등 총 10과목만 반영한다. 학년과 학기 상관없이 과목명이 다를 경우 같은 교과로 10과목을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른 과목보다 영어교과에 포함돼 있는 과목들의 성적이 좋다면 영어 관련 과목으로만 10과목을 모두 반영할 수 있으며, 2~3학년 성적보다 1학년 성적이 좋다면 1학년 성적으로만 10과목을 반영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부산외대 기준으로 성적을 산출할 경우 본인이 생각하는 학생부 성적보다 높아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부산외대 입학홈페이지에 있는 성적산출프로그램으로 점수를 확인한 후 전년도 입시 결과를 참고해야 한다. (문의)051-509-5302~5. 이현우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