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2016 국제식품 박람회 및 부산 카페쇼 참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윤진한)는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2016 국제식품 박람회 및 부산 카페쇼'에 참가했다.

부산, 경남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제식품 박람회 및 부산 카페쇼는 커피, 홈카페&로스터리샵, 음료및주류, 디저트, 프랜차이즈, 차(茶), 베이커리, 베이킹재료, 커피아카데미 등이 전시된다.

대동대는 호텔소믈리에 & 바리스타과 홍보를 위해 참가했으며, 이날 부대행사로 개최된 제5회 KWEA 와인 소믈리에 대회에서 송진영 학생이 부산광역시장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와인교육협회 주최로 개최된 KWEA 와인 소믈리에 대회는 영남권에서는 매우 권위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으며, 와인에 대한 기본 이론 필기시험과 와인 블라인드 테스트, 와인 디켄팅 서비스 순서로 진행되며, 일반인 및 와인을 공부하는 대학생 50여명이 참가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한국커피협회 주최 2016 부산경남바리스타챔피온쉽도 함께 개최되어 일반바리스타대회 및 학생라떼아트대회가 동시에 열렸으며, 전국 5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 본 대학 조동운 학생이 은상을 정재홍, 한승우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대동대는 오는 2018년까지 5년간 교육부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선정되어 매년 지원되는 재정으로 학생들의 역량강화 및 교육여건 개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역시 특성화학과로 학생들에게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미디어국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