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융합BIM전공 기초이해증진 프로그램'진행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명대(총장 오거돈)는 6월 7일부터 16일까지 총 10일간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전기공학과 재학생 167명을 대상으로 총 3차에 걸쳐 융합BIM전공 기초이해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BIM건축사업단(단장 임남기)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1차 '실무전문가 멘토, 학년별 BIM실무워크숍', 2차 선정된 대표작에 대한 '실무전문가 멘토', 학년별 대표작 'Cross+year BIM실무워크숍', 3차 전학년 참가 실시간 리크루팅으로 함께하는 '서머 스토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2차에 실무 전문가 아이엔지 건축사사무소 ,에스아이 건축사사무소, ㈜상지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에서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대표작들에 대하여 워크숍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매년 진행되어 올해 2차를 맞는다.

BIM건축사업단 임남기 단장은 "앞으로 많은 실무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이 졸업 후 꼭 필요한 실무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낌없이 할 것"이라 말했다.

동명대BIM사업단은 건축물의 모든 정보를 설계도서에 반영함으로써 기획단계에서 사업성 분석 등에 활용하고, 설계단계에서는 분야별 간섭 등을 점검하고, 공사중에는 시공성 분석과 공사비 및 공정관리 등에 적용하며, 유지관리단계까지 활용하는 새로운 건축기술인 BIM기반 교육을 통해 건설산업을 새로운 차원으로 업그레이드해낼 융합적 소양을 갖춘 전문건설인을 양성한다.

BIM이란 빌딩정보모델링(Building Information Modeling·BIM)의 줄임말로 컴퓨터 기술 기반의 새로운 건축설계 방법이며, Revit란 BIM을 구현하기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로 건축, 구조, MEP 분야에서 필요한 기능을 각각 탑재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국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