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책꽂이] 무서운 꿈을 꿀 땐 어떻게 해요?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무서운 꿈을 꿀 땐 어떻게 해요?=무서운 꿈을 꿔서 잠자기 싫어하는 레오에게 돌보미 누나는 꿈속 일은 진짜가 아니므로 좋게 상상하라고 말한다. 악몽을 꾸는 아이가 긍정적으로 상상하도록 해 준다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하는 동화. 마리 조제 베르주롱 글/마리옹 아르보나 그림/김양미 옮김/상상스쿨/32쪽/1만 원.

발명 토끼의 친구 만드는 기계=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 외로워진 발명 토끼 레오나르도는 친구 만드는 기계를 발명하기로 한다. 그러나 다른 토끼들을 위해 당근 캐는 기계, 부활절 달걀 만드는 기계, 여우와 사냥꾼을 피하는 기계를 만들다 보니 친구 기계는 만들지 못한다. 책은 마음을 열고 도와주는 만큼 많은 친구가 생긴다고 말한다. 에디트 슈라이버 비케 글/카롤라 홀란트 그림/김영진 옮김/푸른숲주니어/32쪽/1만 원.

빵빵! 무슨 일이야?=길 위에 차량 50대가 멈춰 섰다.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앞으로 나가니 공사장에서 커다란 알이 올라오는데…. 택시, 버스, 자전거 등 평소 흔히 볼 수 있는 차부터 굴착기, 중계방송차 등 평소 보기 힘든 차까지 재밌게 보여주는 책. 오무라 토모코 지음/고향옥 옮김/길벗어린이/36쪽/1만 1천 원.

인형의 성=작년 여름 방학 이후 연락이 없는 아빠를 그리워하는 동희는 인형가게 할머니를 따라가다 인형의 성에 갇힌다. 성의 집사였던 쥐가 할머니가 아빠들을 납치해 인형으로 만들었다고 말하자 동희는 아빠를 찾기 시작한다. 가족 간의 사랑은 영원하다고 말하는 동화. 유수정 지음/고래가숨쉬는도서관/60쪽/1만 3천 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