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타이틀곡 '리-바이', 'K팝스타' 때 작곡"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타이틀곡 '리-바이', '200%' 전에 작곡한 곡이다."
 
악동뮤지션이 새 앨범의 타이틀곡인 '리-바이'(RE-BYE)에 대해 설명했다.
 
악동뮤지션 이찬혁은 5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사춘기(思春記) 上권' 발매 기념 청음회 이후 기자간담회를 열고 "'리-바이'는 악동뮤지션의 색깔이 아닌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데 '리-바이'는 지난 1집 앨범 '200%' 보다도 이전에 작곡한 곡"이라면서 "'K팝스타' 때 작곡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만큼 저희가 보여주지 않은 모습이 많다는 것을 이번 앨범에서 표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 더 과감하고 다양한 노래를 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 이수현은 "악동뮤지션의 장르가 뭐냐고 물어보면 우리의 장르는 '악뮤'라고 얘기하고 싶다"면서 "그만큼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어떤 음악을 내더라도 이건 악동뮤지션의 무엇이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넓혀갈 생각"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사춘기 上권'은 악동뮤지션이 1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세상에 대한 관심, 꿈과 사랑에 대한 설렘, 자아에 대한 고민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더블 타이틀곡 '리-바이'(RE-BYE)와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를 비롯해 모두 여섯 곡이 수록됐다. 지난 4일 공개.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은영 기자 ey20150101@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