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부띠크 리조트, '유 리트리트' 5월 4일 오픈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적 '리트리트(Retreat)'를 컨셉으로 하는 럭셔리 부띠크 디자인 리조트 '유 리트리트(U Retreat)'(사진)가 오는 5월 4일 강원도 홍천에 공식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유 리트리트는 최근 고소영·장동건 부부의 신천리 주택으로 권위있는 세계건축가상을 수상한 이뎀도시건축의 곽희수 대표가 직접 설계 디자인했다.

리트리트는 '피정(避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함을 뜻하는 말로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공간 또는 인간 관계에 잠기는 생활 양식'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직접 유 리트리트 리조트를 네이밍한 이뎀도시건축 곽희수 대표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인 스타우드그룹의 가장 럭셔리한 브랜드인 W호텔이 대표적인 도시 속 리트리트 컨셉을 지향한다면 유 리트리트는 이를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프라이빗 부띠끄 리조트"라며 "리트리트 공간이 부족한 한국인들에게 유 리트리트를 통해 아름다운 대자연에서 도시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느끼며 휴식을 취하는 동시에 호텔의 편의성과 내 집 같은 편안함을 갖춘 새로운 컨셉의 럭셔리 숙박 시설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유 리트리트는 힐즈-벨리-스트림으로 나뉘어진 3개동, 총 8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격은 25만 원에서 110만 원대(요일과 및 성수기·비수기에 따라 차등)로, 기본 조식(2인 기준)이 포함돼 있다. 기념품 또는 선물용으로 유 리트리트 머그세트, 타월 세트(어메니티, 타월, 페이퍼백 패키지) 등도 판매할 예정이며 VVIP 회원들을 위한 기프트카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오픈 기념 이벤트로 5월 31일까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유 리트리트 머그컵 또는 타월(택일 1개 선택 가능)을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황상욱 기자 eye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