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편의점서 수년간 증정품 미지급"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대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이 운영하는 학내 일부 편의점에서 횡령 의혹이 불거졌다. 편의점에서 행사 증정품을 제대로 주지 않은 사실이 확인됐는데, 학생들은 적어도 수년간 행사 증정품이 미지급됐다며 정확한 실태 파악을 요구하고 나섰다.

정보 안 알려 학생들 반발
뒤늦게 수령 안내문 게시

이 같은 사실은 최근 부산대 온라인 커뮤니티에 항의 글이 올라오면서 외부에 알려지게 됐다. 편의점 운영사들은 고객이 특정 제품을 사면 행사 증정품으로 음료 등을 제공하지만, 부산대 생협이 운영하는 특정 브랜드의 편의점이 증정품을 제대로 제공하지 않고 행사 정보도 제대로 알리지 않았다는 것이다.

생협 측에 따르면 문제가 처음 제기된 지난달의 경우 재고 실사 결과 증정품의 4분의 1이 미지급된 것으로 드러났다. 학생들의 반발이 이어지자 생협 측은 "업무상 실수"라고 해명하고 나섰다. 생협 관계자는 "학내 편의점 할인 행사가 편의점 운영사가 진행하는 할인 행사와 똑같지 않다"면서 "일부 학생들이 오해한 것"이라고 말했다. 증정품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일부 직원들이 고객에게 적극적인 홍보가 부족했던 것 같다"면서 "직원들이 고의로 이익을 취했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논란이 퍼지자 생협 측은 편의점에 3월에 증정상품을 받아가지 않은 손님은 계산대에서 받아가라는 내용의 안내문을 뒤늦게 붙였다.

2006년 설립된 부산대 생협은 학생, 교직원, 교수, 졸업생 등 다양한 학내외 구성원 600여 명이 공동 출자해 운영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생협이 운영하는 학생식당, 매점, 자판기, 북카페 등에서 나온 이익금으로 대학 발전기금에 장학금을 기부하기도 한다. 한편 2014년에는 부산대 생협 한 직원이 5년간 2억 4천여만 원을 횡령한 혐의가 경찰 수사로 밝혀져 실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민소영 기자 mission@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