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 핫뉴스] 에이핑크 정은지 홀로서기 멤버 첫 솔로 데뷔 앞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걸그룹 에이핑크의 리드보컬 정은지가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플린에이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에이핑크의 리드보컬 정은지가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한다.

부산 동래 혜화여고 출신인 정은지는 이달 첫 솔로 앨범 발매를 확정 짓고 막바지 앨범 작업으로 한창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로써 정은지는 2011년 6명이 모여 출발한 에이핑크로 데뷔한 이후 그룹 멤버 중 처음으로 홀로서기에 나서게 됐다. 이를 위해 정은지는 에이핑크의 앨범 작업과 해외 일정을 진행하면서도 꾸준히 자신의 앨범을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 활동과 병행하는 솔로 가수로 첫 출발이지만, 이에 앞서 정은지는 여러 차례 그 가능성을 드러낸 바 있다. 2012년 자신이 출연한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삽입곡 '올 포 유(All For You)', '우리 사랑 이대로'를 비롯해 가수 허각과 호흡을 맞춘 '짧은 머리' '이제 그만 싸우자' 등을 통해 에이핑크가 아닌 가수 정은지만의 저력을 보여 왔다.

또 지난해 MBC '복면가왕' 출연을 시작으로 설 파일럿 '듀엣 가요제', JTBC '슈가맨'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탈 아이돌급' 가창력이라는 평을 얻기도 했다. 특히 최근 아이돌 그룹의 솔로 및 유닛 활동이 잦은 것과 달리 에이핑크 멤버 중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기존 발랄하고 상큼한 에이핑크의 음악과 다른 정은지만의 음악 색깔에도 기대가 모이고 있다. 

김두연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