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나의 귀신님', 평균 2.8%-최고 4.1% 첫 방송부터 강했다! '역대급 시청률'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오 나의 귀신님. 사진- CJ E&M 제공

오 나의 귀신님

tvN 새 금토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이 첫 방송부터 대박 흥행을 예고했다.

지난(3일, 금) 저녁 8시 30분에 첫 방송한 ‘오 나의 귀신님’ 1회는 tvN 역대 금토드라마 첫방송 시청률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앞으로의 흥행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2.8%, 최고 4.1%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한 것. 첫 방송 최고의 1분은 보살 서빙고에게 쫓기던 음탕한 처녀귀신 김슬기(신순애 역)가 소심녀 박보영(나봉선 역)에게 처음으로 빙의하는 장면이 차지하며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또 방송 전후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오 나의 귀신님’이 실시간급상승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소심녀, 자뻑 스타 셰프, 음탕한 처녀귀신 등 주요 캐릭터들의 소개가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귀신 중에서도 가장 한이 깊다는 처녀귀신 김슬기는 악귀로 변하는 3년 안에 한을 풀기 위해 자신을 감당할 수 있는 양기가 가득한 양기남을 찾아야 하는 운명에 놓였다. 이에 여자들에게 빙의해 남자들을 유혹하고 다녔지만 대부분 처녀귀신의 음기를 감당하지 못했던 것. 금기인 빙의를 일삼는 탓에 보살 서빙고가 김슬기를 쫓아다니던 중, 우연히 레스토랑에 사직서를 내고 나온 박보영의 몸에 빙의하게 되면서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이어졌다. 

특히 배우들의 열연과 명품 연기 호흡이 단연 빛났다. 먼저 7년만에 드라마 복귀로 관심을 모은 박보영은 레스토랑에서 실수투성이에 “죄송합니다”를 달고 사는 존재감 없는 주방보조 소심녀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심지어 조정석(강선우 역)에게 “네 태도가 거슬린다. 잘못을 해도, 안 해도 내 탓이라고 하는 네 태도가 주변사람을 더 나쁘게 만든다. 주방이 너한테 맞는 곳인지 다시 생각해봐라”는 모진 말을 들을 때도 한마디 대답하지 못하고 눈물을 머금고 있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까지 자아냈다.

조정석은 자뻑 스타 셰프로 완벽 빙의해 눈길을 끌었다. ‘자뻑이 아니라 진짜 잘난거다’, ‘하늘이 너무 불공평하다 이렇게 완벽할 수가’ 등 주옥 같은 대사들을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로 소화해내며 중독성 넘치는 웃음을 선사했다. 요리를 대할 때는 까다롭고 냉정하지만, 몸이 불편한 동생을 대할 때면 한없이 다정한 모습이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여심 사냥을 제대로 예고한 것.

특히 방송 마지막 부분에는 김슬기에게 빙의돼 자신의 본모습과 그간의 일들을 기억하지 못하는 박보영이 조정석을 엎어치기로 쓰러트리며 주변 사람들을 모두 놀라게 만들어 2회에서 그려질 이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방송 이후 시청자들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배우들 열연 정말 대박”, “오나귀 흥행 조짐이 보입니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줄 알았다”, “2화 빨리 방송했으면 좋겠어요”, “조정석은 멋있고 박보영은 너무 사랑스럽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조연들의 활약 또한 극의 재미를 더했다는 평이다. 엘리트 대학 교수이지만 사실은 사주와 부적을 신봉하는 조정석 엄마 신은경(조혜영 역), 김슬기를 쫓아 다니는 보살 이정은(서빙고 역)의 리얼한 감초 연기가 눈길을 끌었다. 또한 미워할 수 없는 썬 레스토랑 부주방장 강기영(허민수 역), 나이를 속이고 살아가는 생계형 요리사 최민철(조동철 역), 훈남 외모의 유학파 요리사 곽시양(서준 역), 눈치형 요리사 오의식(최지웅 역) 등 4인의 주방식구들이 보는 재미를 극대화했다는 평이다.

호평 속에 첫 방송을 시작한 tvN금토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2회는 오늘(4일, 토)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한편, ‘오 나의 귀신님(연출:유제원 / 극본:양희승 / 제작:초록뱀미디어 / 16부작)’은 음탕한 처녀 귀신에게 빙의된 소심한 주방보조 ‘나봉선’과 자뻑 스타 셰프 ‘강선우’가 펼치는 응큼발칙 빙의로맨스물이다. 박보영, 조정석, 임주환, 김슬기, 박정아 등 매력적인 배우들의 캐스팅은 물론 ‘고교처세왕’ 제작진 유제원 감독과 양희승 작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1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탄생한 작품으로 첫 방송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