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웹페스트, '썸머러버'·'드림나이트' 등 경쟁작 선정 발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웹드라마 '썸머러버'

웹드라마 국제 영화제인 K웹페스트(KWEB FEST) 조직위원회는 영화제 경쟁작으로 JYP픽쳐스가 제작한 GOT7(갓세븐)의 '드림나이트',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공개한 윤아, 이민호 주연의 '썸머러브', 가수 메이린이 주인공을 맡은 '수상한 애견까페'를 선정하여 페스티벌 기간 동안 상영을 한다고 11일 발표했다.

K웹페스트는 웹드라마 국제 영화제로 오는 7월 30일, 31일 양일 간 서울 양재동 더 케이(THE-K)호텔에서 열린다.

웹드라마 `드림나이트`

JYP픽쳐스가 중국 요쿠, 투도우그룹과 공동투자, 제작한 '드림나이트'는 음악과 댄스가 어우러진 작품으로, 아픔을 가진 한 소녀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정체불명의 미소년들과 함께 꿈과 사랑, 그리고 우정을 그려가는 판타지 로맨스물이다. 송하윤, GOT7, 그리고 미쓰에이 민이 주인공을 맡았다.

이민호와 소녀시대 윤아의 '썸머 러브'는 오랜 친구이자 '썸' 관계인 윤아와 민호의 묘한 관계와 이니스프리의 '롱웨어 쿠션'의 특징을 연결해 러브 스토리로 재해석한 웹 드라마이다.

다인콘텐츠컴퍼니 제작의 '수상한 애견카페'는 SBS '동물농장' 백구의 실화를 모티브로, 어린 시절 부모에게 받은 상처가 있는 여주인공 시우가 자신과 똑같은 사연을 가진 애견 호야를 만나면서 겪게 되는 스토리를 다루었다.

JS탑엔터테인먼트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리는 K웹페스트(www.kwebfest.com)는 JS탑엔터 은성희 대표가 조직위원장을, 강영만 감독이 집행위원장을 맡았다.

은성희 조직위원장은 "해외 스튜디오 제작자들이 한국의 우수한 웹시리즈들을 보고 TV시리즈와 영화화를 할 예정이어서 국내 콘텐츠 수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

한편 K웹페스트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우수 웹시리즈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웹시리즈 공모전 수상작 총 10편에는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이 중 우수작에 대해 GB보스톤창업투자(주)에서 총 3억원의 예산을 제작지원 할 계획이다. 문의 02-6959-0660. 이춘우 선임기자 bomb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