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사)부산시지적장애인복지협회와 협약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명대(총장 설동근)의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단장 노태정) 중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단장 이응주)은 6월 1일 11시부터 1시간여동안 중앙도서관 515호에서 (사)부산광역시지적장애인복지협회(회장 정진용)와 관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관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학생자원봉사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상호 밀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진흥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건설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 사업단은 항만물류시스템학과 정보통신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ICT-PL나눔봉사단을 결성해 소외되기 쉬운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 청소 및 컴퓨터 교육봉사를 하는가 하면 ‘동고동락(同GO同樂)’라는 이름으로 저소득층 아동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사랑 나누기 헌혈행사’와 감만창의문화촌에서 열린 ‘전통혼례체험 행사’ 등 사회공헌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6월 1일과 3일 이틀간 오후6시부터 약2시간동안 (사)부산광역시지적장애인복지협회에서 '지적장애인과의 접근방법'에 대해 학생들에게 특강을하며, 보다 체계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ICT항만물류융합사업단은 지난해 CJ대한통운 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대표이사 사장 최성호), 베스티안 국제특허법률사무소(대표 정병홍), 부산신항만주식회사(대표이사 배동기), 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태준), ㈜싸이버로지텍(대표이사 최장림)과 산·관학협력 협약 체결을 맺은바 있다.

디지털미디어국 newmedi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