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온돌마루 열차, 2월부터 운행 시작 '족욕도 즐길 수 있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계 최초 온돌마루 열차. 사진=코레일

세계 최초 온돌마루 열차

세계 최초 온돌마루 열차가 운행을 시작한다.

19일 코레일은 서해 7개 지역의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서해금빛열차가 오는 29일 서울역에서 개통행사를 갖고 2월 5일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밝혔다.

서해금빛열차는 세계 최초의 한옥식 '온돌 마루실'과 '족욕 카페' 등 코레일의 관광열차 노하우가 곳곳에 녹아 있는 새로운 관광전용열차로 장항선을 따라 아산온천(아산), 수덕사(예산), 남당항(홍성), 대천해수욕장(보령), 국립 생태원(서천), 군산근대문화유산거리(군산), 보석박물관(익산) 등 서해 7개 지역의 관광지를 찾아간다.

우선 1량 전체가 온돌마루실로 구성돼있다. 따뜻한 온돌에 둘러앉아 담소를 나눌 수도 있고, 편안하게 다리를 뻗고 누워갈 수도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1실 당 3인에서 6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실내는 편백나무로 만든 실내등, 탁자, 베개, 창살로 꾸며져 더욱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을 선보인다.

'족욕 카페'는 차 한 잔과 함께 달리는 열차 안에서 차창 밖 풍경을 보며 여유롭게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취향에 따라 습식 족욕과 건식 족욕을 선택할 수 있다. 총 8개가 운영되며 카페실에서 이용권을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세계 최초 온돌마루 열차인 서해금빛열차는 용산~익산 간을 1일 1회 왕복하며(3월까지는 목∼일요일 운행), 승차권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과 전국 철도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