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고속도로 43중 추돌 사고 '23명 중경상… 사고 원인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중앙고속도로 43중 추돌 사고. 사진-채널A 방송 캡처

중앙고속도로 43중 추돌 사고

강원 횡성군 중앙고속도로에서 눈길에 차량 43대가 잇따라 추돌해 운전자 등 23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16일 오전 10시 17분쯤 강원 횡성군 공근면 공근리 중앙고속도로 부산방면 345km 지점 공근터널 인근에서 승용차 35대와 화물차 7대, 버스 1대 등 차량 43대가 연쇄 추돌했다.

이 사고로 4명이 크게 다치고 19명이 가벼운 상처를 입어 원주와 횡성 인근 4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부상자 가운데에는 임신부도 있었으나 크게 다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상자 중 일부는 병원 치료 후 귀가했다.

이날 사고는 내리막 구간을 운행하다 미끄러진 승용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정차한 것을 뒤따르던 차들이 추돌하면서 발생했다.

경찰은 사고 차량 견인 등 사고 수습을 위해 이 구간의 차량 통행을 2시간여가량 전면통제하고 진입 차량을 인근 국도로 우회 조치했다.

이후 11시35분에 1개 차로에 대해 부분 소통이 이루어졌고 12시5분에 통제는 전면 해제됐다.

횡성소방서는 이번 고속도로 추돌 사고 원인에 대해 "이날 중앙고속도로는 눈이 내리고 기온이 낮아 도로가 상당히 미끄럽다"면서 "안개가 심해 앞서 추돌한 차량을 보지 못하고 뒷 차량들도 연이어 추돌 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중이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