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영남대 창업동아리, 연합워크숍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학생 60여명 등 창업 아이템 소개 토론 교류 "열기"

동명대(설동근 총장)는 지난 10월 31일 오전 11시부터 동명관 2층 창조교육다목적홀에서 창조경제의 실현과 권역간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이하 “LINC사업단”) 발전과 창업교육 교류를 위해 지난해 11월 1일 체결한 MOU협약 내용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 창업동아리 학생들 간의 정보공유를 위한 연합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연합 워크숍에서는 동명대와 영남대 창업동아리 학생 및 관계자 등 60명이 참석해 학교별 동아리 소개 및 창업아이템 발표(동명대 창업동아리 4DVR, 미쁨, 영남대 창업동아리 3i Create, Hamus), 질의응답 및 자유 토론 등을 진행했다.

영남대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동명대의 학생창업관 시설투어를 하는 등 동아리의 발전을 모색하는 친교 활동을 했다.

동명대 창업동아리 ▲4DVR(팀장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3학년 이준규, 지도교수 이종표)은 사이버 모델하우스&가상현실 아이템으로 맹활약 중이며, ▲브랜드아이덴티티 디자인 아이템으로 활동하는 미쁨(팀장 시각디자인학과 4학년 문정혜, 지도교수 정원준)은 지난 3월 31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201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자(팀) 모집에서 호텔에서의 일회용 비누를 재활용하는 사업 구상으로 사업에 선정되어 2,000만원 창업지원금을 지원받은 바 있다.

디지털미디어국 newmedi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