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직장인 애환 그리며 시청자 격한 공감 얻었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미생. 사진=CJ E&M

미생

vN 금토드라마 '미생'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첫 방송을 마쳤다.

17일(금), 저녁 8시10분에 첫 방송된 tvN 새 금토드라마 '미생' 제1화는 평균 시청률 1.7%, 최고 시청률 2.8%를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지난 1화에서는 90분 특별 편성으로, 요르단 페트라의 신비롭고 장엄한 풍광, 암만 시내에서 펼쳐진 장그래(임시완 분)의 역동적인 추격신이 등장하며 강렬하면서도 압도적인 영상미로 초반부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믿고 보는 배우'가 된 임시완의 현실감 있는 연기와 원작에서 실제가 된 듯한 이성민의 강렬한 첫 등장, 파격적 변신에 이어 유창한 외국어를 구사하며 능력있는 신입 여사원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한 강소라, 스펙 좋은 엘리트 신입사원을 소름끼치게 연기한 강하늘의 연기력 등은 극에 대한 몰입을 더욱 높였다.

특히 주인공 장그래가 원인터내셔널에 입사하게 되기까지의 과정과 '갑'들의 전쟁터에 던져진 고군분투기를 통해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생활밀착형 드라마 시청자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했다. 바둑 고졸검정고시가 최종 학력인 장그래는 스펙, 특기, 경력이 전무한 낙하산 인턴이라는 꼬리표로 대기업 문턱을 밟았다가 같은 팀 상사인 오상식과장(이성민 분)과 김동식대리(김대명 분)에게는 물론, 인턴 동료들에게도 따돌림을 당하는 신세가 됐다.

장그래는 인턴 동료들과 함께 오징어젓 속 꼴뚜기를 분별하는 작업에 차출돼 현장 지원을 가게 됐다. 엄청난 양의 오징어젓 통을 일일히 들춰가며 고된 일을 묵묵히 감당했지만 동료들의 따돌림으로 냉동창고에 혼자 남아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을 오래도록 해야했다.

결국 뒤늦게 사무실로 복귀하긴 했지만 작업으로 더러워진 양복을 입은 채 잔업을 처리하기 위해 회식자리에 끼지 못한 장그래는 "내가 열심히 했다고? 아니. 난 열심히 하지 않아서 세상에 나온 거다. 열심히 하지 않아서"라는 내레이션으로 애잔함을 남겼다.

'미생' 1화를 시청한 시청자들은 "정말 가슴이 먹먹했다. 우리의 이야기를 대변하는 것 같아서", "10년 차 직장인인데 처음 일 시작했을 때 생각나서 눈시울이 뜨거워졌다", "장그래가 너무 안쓰러웠다. 임시완의 깊이 있는 연기에 완전 몰입해서 봤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오늘(18일) 저녁 8시40분에 방송되는 2화에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되어야만 하는 장그래의 삶이 그려진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