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태국 보부상', 지역기업 제품 현지 세일즈 당찬 도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의 전통 보부상이 오는 25일부터 6일간 태국 방콕에 등장한다?!"

태국 보부상 18명은 봇짐에 쿨엑스 스카프, 뷰티제품, 온·습도 조절기, 샤워타올, 녹즙기, 핑거냅, 방향제 및 물티슈, 화장품 등 지역기업들의 태국수출유망제품들과 제품설명서 및 거래조건 등을 담은 홍보물 등을 잔뜩 담았다. 

지난 6개월간 무역영어 학습은 물론 수출길을 트고자 하는 기업 방문 및 관계자 면담 등을 통해 제품 현황과 세일즈전략 수립도 마쳤다.

동명대(총장 설동근) 태국 보부상 Abracadabra팀(팀장 최영훈, 팀원 정수한. 이상 항만물류시스템학과3)은 동명대 가족회사 ㈜코노텍의 CO2 조절기와 오븐 컨트롤러를 가지고 오는 25일부터 10월 30일까지 6일간 태국현지에서 이 제품을 알리고 판매수출하는 글로벌세일즈 활동에 뛰어든다.

㈜코노텍의 CO2조절기 'FOX-8STC'는 이산화탄소에 민감한 식물재배나 다수의 사람들이 왕래하는 쇼핑몰, 백화점 내의 이산화탄소를 외부공기의 유입과 차단을 통해 조절해주는 제품이다. 스위스, 독일, 일본, 미국에서 제조되는 컨트롤러에 비해 가격이나 품질 면에서 경쟁력이 있으며, 적용분야가 무궁무진하다. 

또다른 제품인 오븐컨트롤러는 빵을 구울 때, 적정한 온도에 알맞게 구워지게 하기 위해 온도를 설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빵을 발효할 때 적정온도 유지를 돕는 제품이다.

Abracadabra팀은 태국 방콕에 위치한 ㈜코노텍의 에이전트 Supreme Lines과 EDA INTROMIT를 방문해 이들과 함께 바이어와의 만남을 갖고 ㈜코노텍의 CO2 조절기와 오븐 컨트롤러를 소개해 판매촉진 활동을 펼친다. 또한 방콕에 위치한 병원, 백화점, 제과점 등을 방문하여 업체들이 기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사양과 가격대를 파악하고 ㈜코노텍의 제품과 비교하며 피드백을 얻는 활동을 펼친다.

Abracadabra팀은 태국보부상 활동을 위해 지난 6개월여간 무역영어실무학습을 마치고 부산 금정구 부곡동 ㈜코노텍 신사옥을 수차례 방문해 박성백 대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태국현지활동 세부 계획을 세웠으며 현지에서 ㈜코노텍의 제품을 소개할 시장조사 등 철저하고 체계적인 준비로 해외판로개척에 만전을 기했다.

Abracadabra팀 팀장 최영훈 군은 “㈜코노텍의 신입사원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기업을 위해 발로 뛰며 열정을 쏟아 부을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팀원 정수한 군은 ‘태국 보부상을 위해 준비했던 6개월의 시간이 헛되지 않게 태국 현지에서의 6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하게 다짐했다.

동명대 학생들로만 꾸려진 이번 태국 보부상은 총 8개팀 18명이다. Abracadabra팀 이외에도 ▲스포츠 공간 팀(이기욱 체육학과3, 류혜지 국제통상학과3, 박대위 체육학과2)은 ㈜나스켐(쿨엑스 스카프), ▲비타민 팀(조영수, 심재욱 이상 식품공학과4)은 플랜츠(뷰티제품) ▲paper innovation 팀(전철균, 김도규 이상 항만물류시스템학과3, 김민우 경영학과4)은 ㈜범양산업(샤워타올) ▲I'm champion 팀(최선우, 이창근 이상 국제통상학과4)은 ㈜엔젤(녹즙기) ▲W.W.R 팀(권순영 박중규 이상 항만물류시스템학과4)은 타코스(핑거냅) ▲세얼간이들 팀(김가영, 안수연 이상 유통경영학과3)은 다인크린텍㈜(방향제, 물티슈) ▲알맹이 팀(김지홍 광고홍보학과4, 박소희 항만물류시스템학과3)은 상황미인㈜(화장품)을 현지 곳곳에서 제각기 세일즈에 나선다.  발대식은 오는 22일 수요일 오후5시에 교내에서 갖는다.

설동근 동명대 총장은 “왕복 체류 활동 경비 일체를 지원하는 동명대의 대표적 차별화시책인 학생보부상 프로그램은 올해 3번째로, 도전 창의 정신과 영어와 해당 기업 및 제품 정보로 무장한 학생들이 이를 통해 해외 현지에서 일생에 남을만한 체험을 하면서 글로벌세일즈맨으로서의 면모를 졸업전에 미리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Abracadabra팀 최영훈, 정수한 학생.


디지털미디어국 newmedi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