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 3.2~3.3%, 은행별 대출금리 한번에 알아보려면?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4개월째 계속된 한국은행 기준금리 동결과 시중은행 기준금리인 코픽스의 하락 영향으로 은행 대출 이자율이 역대 최저로 떨어지고 있다. 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시중은행 고정금리 대출 상품의 경우 은행별로 비교함에 따라 최저 3.2~3.3%까지도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런 저금리 상품의 경우 초반에 항상 고객 몰림 현상이 발생하여 조기에 종료 되거나 금리가 오르는 것이 특징이다. 금융권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현상에 대해 “저금리 대출 상품의 경우 출시되면 입소문을 타고 퍼져 2~3주 안에 마감되는 것이 보통이며, 대부분의 주택담보대출 특판 상품이 일정 금액을 정해놓고 판매하는 만큼 저금리 상품이 나왔을 경우 주저하지 말고 결정하여 저금리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처럼 대출시장이 저금리 분위기일 경우 은행별 주택ㆍ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통해 갈아타기를 하거나 구입자금, 전세자금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일 수는 있으나, 이럴 때일수록 대출시에 반드시 은행별로 대출조건을 비교해서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받아야지 금리가 낮다고 무턱대고 대출을 실행해서는 안된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의 관계자에 따르면 “대출시 주거래은행에서의 우대금리가 사실상 사라진 지금 여러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금리를 알아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시간을 내어 모든 은행을 방문하기가 쉽지 않고 금융사의 복잡한 세부조건을 일일이 비교하기 또한 쉽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고객들이 주거래은행을 이용하여 대출을 받고 있다. 이에 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서는 무료로 전 금융권 금리 비교를 도움 드리고 있으며 쇼핑하듯 원하는 조건의 상품을 찾아 드리고 있다. 또한 평소 대출에 관련하여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고, 개인의 조건에 맞는 대출상품 선정까지도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대출시에 금리비교 사이트를 방문하여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시라.”고 조언했다.

온라인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 www.bank-mall.com / 070-8796-6000 )의 경우 온라인 접수 또는 전화 접수를 통해 시중은행 및 보험사, 2금융권의 대출상품 관련 무료 상담이 가능하며, 기본적인 금리 안내만이 아닌 개인의 조건에 맞는 맞춤식 상품 안내(매매잔금/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도움 드리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대출 관련 지식, 정보가 부족한 사람이라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정보를 얻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대표사이트인 뱅크몰의 경우 온ㆍ오프라인 운영 10년이상의 경력으로 누적 8만명이상의 고객에게 대출진단을 통해 맞춤형 대출컨설팅을 도움 드렸으며 최근 “M언론사의 2013년 금리비교 사이트부문 소비자만족도 1위”와 “H언론사에서 경제발전에 도움을 준 창조경제 혁신기업”으로 선정 되었으며,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빌라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장기고정금리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경매낙찰자금대출 상품 같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는 물론이고 평소 대출과 관련하여 궁금했던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설명해주는 등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국 newmedi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