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SNS 낭설 엄벌" 세월호 특별법 유언비어엔 "…"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월호특별법과 관련해 유언비어가 난무하자 유가족들과 야당이 강력 반발하고 있다. 일부 보수단체가 일간지 광고나 도시철도 전단지 등을 통해 세월호 진상규명을 '반정부 선동'으로 호도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새정치민주연합 유기홍 수석대변인은 30일 브리핑에서 "도시철 전단지와 SNS로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된) 인면수심의 유언비어가 무차별적으로 살포되고 있다"고 밝혔다. 유 대변인은 "모 일간지 광고와 지하철 전단지, 문자메시지는 새누리당의 대외비 문건과 일치한다"며 "공작정치를 기획한 것이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보수단체 '반정부 선동' 호도
유족들 반발 속 새누리 침묵만

같은 당 박영선 원내대표도 "새누리당 대외비 공문이 유령광고처럼 등장하더니 이제는 삐라처럼 뿌려진다"며 "신뢰의 위기"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새누리당측은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세월호 참사 직후 구조과정에서 각종 의혹이 제기되자 "혼란이 빚어진다"며 "유언비어 유포자에 대한 엄벌이 필요하다"던 태도와 다르다.

경찰 역시 특별법 관련 유언비어에 대해서는 별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

이에 대한변호사협회 세월호 참사 특별위원회 법률지원단 소속 정철승 변호사는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세월호 참사 가족들이 희생자들을 의사자로 지정해 달라고 요구했다는 내용의 허위 메시지를 유포해 유족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다.

정 변호사는 고발장에서 "세월호 가족들이 많은 보상금을 요구하거나 특별법에 희생자 의사자 지정 내용이 없는데도 심 의원이 이런 내용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지인들에게 발송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심 의원 측은 보도자료를 내고 "법안 여론 수렴차 인터넷 글을 비공개로 몇 분에게 전송한 정당한 의정 활동이다"고 밝혔다. 김종우 기자 kjongwoo@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