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혁신학교추진위 구성…10월 10개교 공모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진보 성향인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의 핵심공약인 '혁신학교'를 지원하는 '부산혁신학교추진위원회'가 구성됐다.

교육감 자문기구인 '부산혁신학교 추진위원회'는 혁신학교 공모·심사·선정에 참여하고 혁신학교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원인사, 교사연수·워크숍 등을 논의한다.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은 30일 오후 부산시 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열린 부산혁신학교추진위원회 1차 회의에 참석, 성병창 위원장(부산교대 교수)과 12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김봉련 정책담당 장학관, 이영희 부산학부모회연합회 회장, 강성권 북부학운위연합회 회장, 김정섭 부산대 교수, 이정은 부산학부모연대 대표, 김외숙 금성초 교장, 김병산 재송중 교감, 김은주 부산대 교수, 이해영 승학초 교사, 홍동희 부곡여중 교사, 강철호 동래고 교사, 김희경 부산맹학교 교사 등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위원회는 이날 첫 회의에서 혁신학교 공모 세부절차 등을 논의하고 8월 18일부터 5일간 초·중등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혁신학교 직무연수를 하기로 했다.

또 9월에 권역별로 '부산혁신학교 설명회'를 열고, 10월에 2015학년도에 운영할혁신학교(10개교) 공모에 들어가는 등 부산혁신학교 추진 일정을 점검했다.

부산시교육청은 내년부터 매년 10개 혁신학교를 설립해 모두 30개 혁신학교를 만들 계획이다.

연합뉴스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