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학생들, '제6회 그린에너지 경진대회' 대거 수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아대학교(총장 권오창) 학생들이 최근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대한전기학회 ‘제6회 그린에너지 경진대회’에서 대거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는 전기공학과, 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총 3팀이 참가했으며, 스마트그리드와 에너지 절약 부문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금상 2팀, 장려상 1팀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금상을 수상한 스마트룸팀(전기공학과 4 김상인ㆍ김신ㆍ박동민, 전자공학과 4 탁희제, 컴퓨터공학과 4 손민식)은 스마트 e-Meter를 이용해 전력량을 측정, 스마트폰과 연계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룸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는 융ㆍ복합 학과로 구성된 동아대 LINC 사업단(단장 이진우)의 스마트그리드 특성화 연계전공의 산학연계 실무형 수업의 성과물이기도 하다. 

또한 람다팀(전기공학과 3 곽진혁ㆍ기상운ㆍ김인우ㆍ이석화ㆍ장창일ㆍ정일문ㆍ정진하ㆍ차상학)은 기존 CVT의 기계적인 구조를 개선한 O.G(Orange Gear)를 도입해 에너지효율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장려상을 받은 테슬라팀(전기공학과 3 김성윤ㆍ김승진ㆍ김진영ㆍ박근호 전기공학과 4 안현모)은 Solar Cell 및 센서를 이용한 전력절약 가로등 시스템을 제안했다. 

한편, ‘제6회 그린에너지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대한전기학회 2014년도 제45회 하계학술대회 기간 중에 열렸다.

▲지난 17일 ‘제6회 그린에너지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이 열린 후, 동아대 스마트룸팀과 람다팀, 테슬라팀을 비롯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국 newmedi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