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 임시완 죽음으로 종영 자체 최고시청률 기록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트라잉앵글' 마지막회 장면/사진제공=태원엔터테인먼트

MBC 월화드라마 '트라이앵글'(극본 최완규, 연출 유철용·최정규,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이 29일 26회를 끝으로 자체 최고시청률을 경신하며 종영됐다.'트라이앵글' 마지막회 시청률은 10.5%(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로 이전 방송분(9.2%)보다 1.3%P 상승한 수치이자 동시간대 1위 기록이다. 또한 TNmS 수도권 기준으로는 13.2% 시청률을 기록했다.

'트라이앵글' 마지막회에서는 윤양하(임시완 분)가 고복태(김병옥 분)의 계략에 빠져 죽음을 맞이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양하는 죽는 순간까지도 장동수(이범수 분), 허영달(김재중 분)에게 "아버지를 두 번 잃고 싶지 않다"며 윤 회장을 살려달라고 부탁해 안타까움을 샀다. 하지만 윤 회장(김병기 분)은 자신의 수하였던 고복태, 현필상(장동직 분)의 배신을 당했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잭팟 같은 행운이 찾아올지도 모르니까요"라는 김재중의 나레이션으로 드라마는 막을 내렸다. 김재중은 아버지 죽음과 삼형제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허영달에서 장동철로 변화하는 과정을 입체적인 연기로 표현하며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또한 임시완은 윤양하 역으로 재벌 후계자지만, 내면의 슬픔이 있는 인물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임팩트를 선사했다. 백진희를 바라보는 가슴 아픈 눈빛으로 절절한 멜로, 비극적인 운명에 대한 오열로 시청자들을 울렸다.

임시완은 트위터에 "'트라이앵글'을 시청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부족하지만 열심히 그리고 무엇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려고 노력했습니다"라며 아쉬움과 감사함을 표현했다.

여기에 '믿고 보는' 이범수가 연륜 있는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큰형으로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었다. 이범수라는 배우가 있었기에 동생 김재중과 임시완의 연기가 가능했다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다.

24회에서 미국으로 떠난 오연수 역시 "부득이하게 종영까지 함께하진 못했지만 기쁘다, 모든 스태프와 배우들에게 축하한다고 전해달라"는 메시지를 제작진에 보내기도 했다. 이춘우 선임기자 bomb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