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50㎝', 국내에서 가장 작은 말(馬) 수영장 나들이 화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키 50㎝', 국내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 말(馬)이 수영장 나들이에 나서 화제다.

27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옛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강아지 크기의 초미니 말 ‘바우’가 ‘워터파크’에 등장해  피서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키(최고: 바닥부터 어깨까지)가 고작 50㎝에 불과하다. ‘바우’는 갓 태어난 망아지보다 작지만 사람으로 치면 50대로서 성장이 완전히 멈춘 상태다.

‘바우’의 정확한 품종은 아메리칸 미니어처로 사전적 의미대로 작은 사이즈의 말을 일컫는다. 이 품종은 19세기 영국과 독일에서 광물을 운반하던 용도로 쓰이다 산업화로 운반에 굳이 말이 필요치 않게 되면서 애완용으로 개량됐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말(馬)을 테마 ‘워터파크’의 홍보대로 나선 ‘바우’를 보고 관람객들로부터 ‘귀엽다’, ‘작은 말을 직접 보니 신기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며 “인기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바우를 직접 볼 수 있는 특별 행사도 기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3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말을 테마로 한 물놀이 시설인 '렛츠런 워터파크'를 시작했다. 20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수영장과 각종 청소년 풀장, 10m 높이의 대형 에어 바운스에서 떨어지는 물 썰매장, 다양한 공기 조형물로 만들어진 각종 놀이시설, 유아들이 보드를 직접 타 볼 수 있는 보트존 등이 구성돼 있다.

최고의 장점은 바로 옆에 있는 말(馬) 체험장을 추가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세계말문화체험장, 사계절 썰매동산, 포니 체험장, 말 공연장, 경마체험장 등이 있어 물놀이와 함께 생태학습도 할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두 달간 운영된다.

렛츠런파크 부경 김병진 본부장은 “용산 화상경마장 이전 문제로 경마가 도박으로 싸잡아 매도당하고 있지만,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지난해 120만명이 말 테마파크를 이용하기 위해 찾을 정도로 남부권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경마장과 화상경마장은 시민들의 놀이터가 되어야한다. 장외발매소는 지역주민을 위해 동네 문화센터로 경마공원은 테마파크로  가족이 캠핑도 하고 수영도 즐기는 레저공간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면서 국내 최소형 말인 '바우'를 만지며 즐거워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국 newmedi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