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연금 첫 지급 대상 "노인 410만 명에게 오늘 처음으로 지급"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기초연금 첫 지급 대상. 사진-SBS NEWS 방송 캡처

기초연금 첫 지급 대상

만65세 이상 노인 410만 명에게 오늘 첫 기초연금이 지급된다.

보건복지부는 "워낙 지급 대상 인원이 많기 때문에 금융기관들이 이미 어제(24일)부터 개인 통장에 기초연금 입금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오늘(25일) 오전 중 410만명 대부분이 기초연금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 기초연금을 수령한 노인들은 지난달까지 기초노령연금을 받던 412만3천 명 가운데 소득·재산 조사 결과 '소득 하위 70%'라는 기초연금 지급 조건에도 부합되는 410만 명이다.

이 가운데 93%인 382만 명은 1인 기준 월 20만 원, 부부 합산 월 32만 원 등 기초연금 전액을 받는다.

기초연금 첫 지급 대상에게 지원되는 연금은 7천35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복지부는 이미 지급된 기초노령연금액과 앞으로 지급될 기초연금액을 합쳐 올해 7조 원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했다.

본인의 기초연금 수령액 산정 근거 등이 궁금하다면 전국 읍·면 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또 국민연금공단지사와 상담센터, 보건복지콜센터 129번과 국민연금공단 콜센터 1355번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이달에 새로 기초연금을 신청하거나 지난달 기초노령연금을 신청한 사람들 중 일부는 지급대상으로 인정될 경우 다음 달 25일즘 7월·8월 기초연금을 한꺼번에 받게 된다.

이달 들어 지난 21일까지 기초연금을 신청한 사람은 모두 30만7천 명에 이른다.

기초연금 첫 지급 대상 소식에 네티즌들은 "기초연금 첫 지급 대상, 어른들은 어려울 것 같다" , "기초연금 첫 지급 대상, 과연 좋은 방법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멀티미디어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