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쁜 놈 처단하는 '나쁜 녀석들'이 온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나쁜 녀석들'의 김상중. CJ E&M OCN 제공

김상중, 마동석, 조동혁, 박해진. '나쁜 녀석들'을 모아 '나쁜 녀석들'을 소탕한다.

'신의 퀴즈', '뱀파이어 검사', '특수사건전담반 TEN', '귀신 보는 형사 처용' 등 참신한 소재의 장르 드라마를 선보여 온 OCN이 새로운 오리지널 수사극 '나쁜 녀석들'의 제작에 들어갔다.

'나쁜 녀석들'(극본 한정훈, 연출 김정민, 제작 얼반웍스미디어)은 각종 강력 범죄를 저지른 이들을 모아 더 나쁜 악을 소탕하려는 강력계 형사와 나쁜 녀석들의 이야기를 그린 11부작 오리지널 드라마다.

OCN 새 오리지널 수사극
'나쁜 녀석들' 제작 돌입

악랄한 형사와 범죄자 팀 이뤄
사회악 소탕, 새로운 정의 구현

김상중·마동석·조동혁·박해진
독특한 캐릭터·연기력 기대


사회악의 씨를 말리기 위해 정직 중인 형사, 조직폭력배,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 청부살인업자가 '나쁜 녀석들'이 되어 상상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새로운 정의를 구현한다는 스토리. 김상중, 마동석, 조동혁, 박해진이 캐스팅돼 본격 촬영에 들어갔다.

김상중은 범죄자보다 더 악랄하고 무자비한 강력계 형사 오구탁 역을 맡았다. 오구탁은 과잉 수사, 과잉 진압은 기본, 한 번 물면 지위고하 따지지 않고 절대 놓지 않아 '미친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정직 중인 오구탁은 경찰청장의 요청으로 나쁜 녀석들을 소탕하기 위해 더 나쁜 녀석들을 소환한다. 그렇게 모인 '나쁜 녀석들'이 박웅철(마동석 분), 이정문(박해진 분), 정태수(조동혁 분)다.

영화 '일대일'의 마동석. 김기덕 필름 제공
마동석은 조직폭력배 박웅철을 맡는다. 박웅철은 앞뒤 가리지 않는 저돌적인 성격이지만, 심장은 의리 하나로 꽉 채운 조직폭력배다. 서울 전체를 접수한 조직폭력배 행동대장 출신으로, 산만한 덩치에 어울리지 않게 날쌘 주먹을 가졌다. 온몸에 칼자국이 가득한 험상궂은 박웅철이지만, 자기 식구는 끔찍이 아끼는 깡패다.

충무로의 미친 존재감 마동석은 '살인자'의 연쇄살인마, '결혼전야'의 순수한 꽃집 노총각, '더 파이브' 조폭 출신의 대리운전사 등을 통해 특유의 카리스마를 보여줬다. 김기덕 감독의 영화 '일대일'에서는 살인 용의자 7인과 숨 막히는 대결을 펼치는 그림자의 대장 역할을 맡아 놀라운 연기 변신을 보인 바 있다. 

'나쁜 녀석들'의 조동혁. CJ E&M OCN 제공
'나쁜 녀석들'의 박해진. CJ E&M OCN 제공
조동혁은 청부살인업자 정태수 역으로 분한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미끈한 외모, 빠른 상황판단력, 재빠른 몸놀림과 화려한 손기술을 모두 갖춘 청부업자다. 현장에서 단 한 번의 실수도 없이 그림자처럼 사라지는 완벽한 인물이다. 박해진이 맡은 이정문은 사이코패스. 강예원은 여경감 유미영 역을, 강신일은 경찰청장 역을 각각 맡았다.

박호식 책임프로듀서는 "선한 형사와 악한 범죄자로 캐릭터가 구분됐던 기존의 수사물과는 달리, '나쁜 녀석들'에는 절대 선이나 절대 악을 추구하는 인물이 나오지 않는다"며,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진 모순된 모습들을 드라마의 캐릭터에 그대로 녹여 살아 숨쉬는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전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박 CP는 "현실적이어서 더욱 더 미워할 수 없는 입체적인 인물들과 이들의 얽히고설킨 관계들이 가져오는 반전의 묘미를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열린 대본리딩현장도 긴장감이 흘렀다. 김상중, 박해진, 조동혁, 강예원, 강신일, 김태훈, 김병춘, 박효준, 임성언 등 '나쁜 녀석들'의 주조연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된 대본리딩에서는 대본의 책장을 넘기는 소리도 조심스러울 만큼 남다른 긴장감이 더했다는 후문이다.

대본리딩에서 김상중(오구탁 역)은 카리스마 넘치는 명품 연기를 펼쳤다. 사이코패스 이정문 역을 맡은 박해진은 무표정한 얼굴로 서늘한 대사를 해내며 듣는 이들의 소름을 돋게 했다. 까맣게 그을린 채 등장한 조동혁은 청부살인업자 정태수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 강렬함을 전했고, 강예원은 화장기 거의 없는 모습으로 수수하게 등장해 여경감 유미영 역에 완벽 몰입했다. 또, 이날 현장에는 경찰청장 역을 맡은 강신일도 참석해 무게감을 더했다.

OCN '나쁜녀석들'은 7월 중순부터 촬영에 들어갔으며 오는 10월 4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이춘우 선임기자 bomb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