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출신 해수부 차관 임명 말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항발전협의회 등 공동성명

속보=해양수산부 차관에 기획재정부 간부가 임명될 가능성(본보 7월 21일자 1면 보도)에 대한 부산 해양계의 비판여론이 부글부글 끓고 있다.

해양수산강국 국민포럼, 부산항발전협의회, 부산항을 사랑하는 시민모임 등은 22일 공동성명서를 내고 "기재부 출신 간부의 해수부 차관 임명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성명서는 "기재부가 아무리 힘센 부처라고 해도 인사 적체 해소를 위해 해수부 차관 자리를 차지하겠다는 발상은 어처구니없다"며 "이렇다면 차라리 해수부를 해체하는 것이 옳다"고 지적했다.

이어 "해수부의 경우 가뜩이나 '반쪽'으로 부활해 최약체 부처로 꼽혀오다 세월호 참사에 대한 책임으로 외청인 해경이 해체되고, 해양교통관제센터마저 국가안전처로 넘겨야 하는 조직 축소의 치명타를 맞았다"며 "폭풍이 엎친 데 해일까지 덮친 격인 상황에서 장·차관이 모두 해양수산 분야의 문외한이라면 업무마비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성명서는 "판사 출신 4선 의원인 이주영 해수부 장관이 취임 후 업무파악이 제대로 안된 상태에서 석 달 넘게 팽목항에 머물면서 위기의 해운업 회생 등 현안들이 덩달아 지연되고 있다"며 "실무를 총괄 지휘할 수 있는 인사가 차관이 돼야 빠른 난국 수습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주환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