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 위한 '2014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4일 서울·25일 벡스코서 개최

소자본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신사업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모인 '2014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가 열린다.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성공창업, 눈과 귀를 열어라'라는 주제로 오는 24일 서울 코엑스에 이어 25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는 창업 아이템 관련 정보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나 업종 간 과당경쟁 등으로 수익모델 창출이 어려운 소상공인, 신사업 아이디어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열리고 있다.

다양하고 참신한 신사업 아이디어가 한자리에서 소개되는 만큼 소자본으로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업종 전환을 고려하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전문가와 커뮤니티가 찾아낸 창업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시장 창업 트렌드, 신사업 아이디어 창업자에게 듣는 창업 성공사례 등의 정보가 특강 형태로 제공된다. 이번 설명회에서 소개되는 신사업 아이디어를 포함해 최근 8년간 행사를 통해 발굴된 3천 400여 건의 국내외 신사업 아이디어를 소상공인지원포털(www.sed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지원실 042-363-7835~6. 김경희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