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고정금리 최저 3.1% 특판대출"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확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시중은행의 기준금리로 이용되는 코픽스(COFIX, 자금조달비용지수)가 도입 이래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다. 7월 발표된 잔액 기준 코픽스의 경우 2012년 1월부터 꾸준히 하락하여 2.77%가 되면서 도입 후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 금리의 경우도 약간 하락하며 2.57%로 인하됐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관계자에 따르면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 금리의 경우 계속된 예금금리 인하가 반영 되면서 하락 되었으며, 잔액 기준 코픽스 금리는 과거 고금리 예금의 만기가 돌아오고 과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금리인 예금이 반영 되면서 하락됐다.”고 전하면서 “만약 신규 대출을 받을 예정이거나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지금의 저금리 기회를 노려 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미 발 빠른 이들의 경우 기준금리 인하가 계속 되자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통하여 저금리 상품을 찾아 나서고 있으며, 일부 은행의 경우 최근 낮아진 기준 금리를 반영하면서 3.1~3.3%의 저금리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판매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대출을 받을 시에 금리 외에도 중도상환수수료나 대출기간 고정금리 기간 등과 같이 체크해야 할 사항이 많은 만큼 무조건적인 저금리 대출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전세자금대출상품이나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상품을 충분히 비교하여 은행 담당자나 전문가에게 정확한 상담을 받아 자신의 조건에 맞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인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금리비교사이트 모기지마켓( www.bankmarket.co.kr / 1644-3437 )은 대출도 쇼핑처럼 비교하고 고객이 선택한다는 개념을 도입하면서 급격하게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은행별 대출금리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고객은 본인이 원하는 금리와 조건을 선택하여 간단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별도의 신용조회 없이도 무료로 부동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빌라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장기고정금리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경매낙찰자금대출 상품 같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는 물론이고 평소 대출과 관련하여 궁금했던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설명해주는 등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국 newmedi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